후원하기
사업안내
세계 각국에서 프렌즈는 희망을 만듭니다.
해외사업
해외 아동의 권리 증진과 주민들을 위한 보건의료, 급식, 교육, 지역개발사업 등을 통해 건강한 삶과 자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사업
국내 취약 계층, 다문화가정, 유학생 등 다양한 이웃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프렌즈봉사단
매년 봉사단을 파견하여 의료 사각지대를 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동 교육과 지역사회개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긴급구호
지진, 쓰나미, 홍수, 태풍, 폭설 등 자연 재난으로 인한 신속한 대응이 필요한 곳과 분쟁으로 인한 인도적 지원이 필요한 현장을 지원합니다.
해외사업
국내사업
해외아동결연
국제협력사업
프렌즈봉사단
해외긴급구호
국제협력사업
각 국에서 펼쳐지는 프렌즈의 기적같은 사랑이야기를 전합니다.
교육사업
프렌즈학교 미얀마, 인도
학교가 없어 인근 절이나 야외에서 공부하거나, 먼 길을 도보로 걸어가야 하는 지역에 학교를 세워서 아동들이 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미얀마 따바우공(1호), 짜웃티안(2호), 쩨샤(3호), 인도 콜카타 나나부티야에 프렌즈학교가 설립되었으며 지속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UKCW 대학 지원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말랑은 교육도시로 50여 개의 종합대학이 있습니다. 그 중 유일한 기독교종합대학인 Universitas Kristen Cipta Wacana(UKCW)는 IT, 한국어학, 영어학, 간호학 등의 학과목을 가르치며 인도네시아 학생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고 있습니다. 프렌즈는 UKCW와 2013년 3월 후원협약을 맺고 대학시설 및 인재양성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꿈꾸는 도서관 미얀마, 페루
열악한 교육환경에 있는 아동들이 세상을 향한 넓은 사고와 안목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도서와 기자재를 공급하여 도서관을 운영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직업훈련
인니 청년들을 위한 커피 직업 훈련학교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정부가 주도하는 '커피 산업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KT&G의 후원을 받아, 인도네시아 직업학교 교사들을 커피 전문가로 양성하고 특화된 커리큘럼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자격을 갖춘 커피 전문 교사와 커리큘럼을 통해 인도네시아 청년들의 커피 산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커피 산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대한 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개발
우물개발 탄자니아, 미얀마, 스리랑카 외
미얀마는 건기와 우기가 뚜렷해서 건기 때는 물을 구할 수 없고, 우기 때는 하수 시설이 없어 모든 물이 오염되기 때문에 우물이 필요합니다. 프렌즈에서는 2009년부터 매년 3~5개의 학교에 우물, 펌프시설과 급수시설을 설치하여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 외 탄자니아, 스리랑카 등 깨끗한 식수 공급이 어려운 지역이나 마을에 우물, 펌프 등 각종 급수시설을 설치하여 주민들이 어려움 없이 깨끗한 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한센인 후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항 인근 마을에 약 2,000여명의 한센병 환자들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한센병의 고통뿐 아니라 각종 염증 악화로 절단 장애를 갖게 되는 한센인을 위해 의족을 지원하고 있으며, 식량과 생필품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축지원 미얀마
미얀마 외곽지역에 사는 미망인과 저소득 가정에 염소, 닭, 돼지 등을 지원하고 가축이 새끼를 낳으면 환수하여 또 다른 가정에 지원하는 형태로 가축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매년 10~15가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더 많은 가정이 혜택을 받고 많은 가정이 혜택을 받고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급식사업
무후아동센터 페루
무후아동센터가 있는 산헤로니모 마을은 도시빈곤층이 밀집되어 있는 열악한 지역입니다. 부모님이 모두 일을 나간 후 홀로 남겨지는 아동들을 위해 돌봄과 교육을 제공하면서 매일 60여명의 센터 아동들을 위한 급식도 꾸준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이빙킹 학교 케냐
케냐 나이로비에 있는 키베라는 슬럼가 지역으로 수많은 이주민과 가난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살고 있고, 낙후된 위생, 치안의 부재, 사람들의 다툼이 끊이지 않는 지역입니다. 이 지역 아동들의 교육을 위해 세워진 세이빙킹 학교의 680여명 전교생에게 매일 무료 급식을 제공하는데 함께 협력하고 있습니다.
프언밋학교 라오스
라오스 북서부 산악지대에 위치하고 있는 우돔싸이 지역은 소수민족이 주로 생활하는 곳으로, 급식이 없을 경우 대다수의 학생은 아예 끼니를 거르거나 교육을 받다가도 먼 산길을 걸어 집에 다녀와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 지역에 위치한 프언밋학교의 요청으로 160여명의 학생들을 위한 중식을 매일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건의료사업
구강보건사업 우즈베키스탄(카라칼팍스탄)
누쿠스는 다량의 목화재배에 따른 부작용으로 아랄해의 수량이 감소하여 환경재앙의 상징적 장소가 된 곳으로 소금먼지 등 생태계오염에 의한 각종 질병이 자주 발생하고, 물 부족에 따른 치아 관리 부족으로 구강질환의 발생빈도와 심각성 또한 높은 지역입니다. 이에 우즈베키스탄 카랄칼팍자치공화국 보건국과 MOU를 맺고 지역 내 학교를 대상으로 연 4회 구강건강 증진과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전문의료진과 협력하여 이동진료를 실시하고, 관련 종사자들을 한국에 초청하여 연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희망치과진료소 아이티
아이티는 인구 천 만 명이 살고 있지만, 치과의사는 500명도 되지 않고, 전기가 부족하며 치료비용이 높아 저소득층 주민이 치과 진료를 받기는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특히, 오나빌 지역은 지진 이재민들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이 전에는 사막화되어 사람이 살지 않던 곳이며 대부분 노점을 하거나 일용직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9년, 오나빌 지역에 희망치과진료소를 설립하였고, 전문 의료진에 의한 치과진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해외긴급환자 지원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미얀마 외
의료시설이 없거나 열악한 지역에서 긴급수술이나 치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의 현지 치료를 지원하거나 한국에 초청하여 치료받을 수 있도록 제반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