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하기
사업안내
세계 각국에서 프렌즈는 희망을 만듭니다.
해외사업
해외 아동의 권리 증진과 주민들을 위한 보건의료, 급식, 교육, 지역개발사업 등을 통해 건강한 삶과 자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사업
국내 취약 계층, 다문화가정, 유학생 등 다양한 이웃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프렌즈봉사단
매년 봉사단을 파견하여 의료 사각지대를 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동 교육과 지역사회개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긴급구호
지진, 쓰나미, 홍수, 태풍, 폭설 등 자연 재난으로 인한 신속한 대응이 필요한 곳과 분쟁으로 인한 인도적 지원이 필요한 현장을 지원합니다.
해외사업
국내사업
해외아동결연
국제협력사업
프렌즈봉사단
해외긴급구호
해외아동결연
도움이 필요한 해외 아동 (만3세~18세)과 후원자가 1:1로 결연하여 아동이 기본적인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매월 보내는 후원금으로 아동의 학업과 꿈을 응원하고 인재로 양성합니다.
숫자로 보는 아동결연사업
2023년 12월 기준
16
나라
25
사업장
1,255
결연아동
아동결연 프로그램
교육지원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아동의 학비와 학용품을 지원합니다.
방과 후 활동
영어, 컴퓨터, 수학, 예체능 등 다양한 방과 후 활동을 지원합니다.
의료지원
열악한 환경으로 고통받는 아동들의 건강을 위해 예방접종, 건강검진 등을 실시합니다.
영양공급
아동 발달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식사 및 간식을 지원합니다.
아동결연 후원자가 되시면
아동결연후원자의 특권
결연아동의 사진과 정보가 담긴 액자 (신규 결연 시1회)
아동결연 안내서와 지역소개서 (신규 결연 시1회)
아동성장보고서 (연 1회)
아동성탄카드 (연 1회)
프렌즈 소식지 (연 2회)
결연 아동과 맺는 특별한 관계

나의 아동에게 후원자님의 마음이 담긴 편지를 전해주세요.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후원 아동과 편지를 주고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동에게 편지쓰기

크리스마스와 생일을 맞은 아동에게 즐거운 선물을 전해주세요.

특별한 날을 맞이한 아동에게 선물금으로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아동에게 선물금 보내기
기부금 영수증
매년 소득공제용 기부금 영수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또는 프렌즈 홈페이지를 통하여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주민번호가 등록된 후원자 대상
후원 아동과의 아쉬운 이별
후원하는 아동이 현지 사정(이사, 자립, 취직, 조혼, 부모의 교육 거부 등)으로 결연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아동이 퇴소한 경우 연락을 드리고 도움을 기다리는 다른 아동을 추천해 드립니다.
※ 후원자님과 지속적으로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다른 아동으로 자동 연결됩니다.
후원자님의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사를 가거나 주소가 변경된 경우 홈페이지에 수정하여 반영해 주세요!
계좌 변경 및 후원금 전달 방법을 변경하시기 원하시면 사무실로 연락주세요.

생일 및 기타 선물금을 보내시는 경우, 입금자명에 후원자 성함과 생년월일(동명이인 구분 용도)을 함께 넣어주시고, 아동결연 담당자에게 꼭 연락해주세요. (예: 홍길동760102)

☏ 02-483-5007 | 후원계좌 777501-04-111940

회원정보 수정하기
국제협력사업
각 국에서 펼쳐지는 프렌즈의 기적같은 사랑이야기를 전합니다.
교육사업
프렌즈학교 미얀마, 인도
학교가 없어 인근 절이나 야외에서 공부하거나, 먼 길을 도보로 걸어가야 하는 지역에 학교를 세워서 아동들이 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미얀마 따바우공(1호), 짜웃티안(2호), 쩨샤(3호), 인도 콜카타 나나부티야에 프렌즈학교가 설립되었으며 지속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UKCW 대학 지원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말랑은 교육도시로 50여 개의 종합대학이 있습니다. 그 중 유일한 기독교종합대학인 Universitas Kristen Cipta Wacana(UKCW)는 IT, 한국어학, 영어학, 간호학 등의 학과목을 가르치며 인도네시아 학생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고 있습니다. 프렌즈는 UKCW와 2013년 3월 후원협약을 맺고 대학시설 및 인재양성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꿈꾸는 도서관 미얀마, 페루
열악한 교육환경에 있는 아동들이 세상을 향한 넓은 사고와 안목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도서와 기자재를 공급하여 도서관을 운영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직업훈련
인니 청년들을 위한 커피 직업 훈련학교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정부가 주도하는 '커피 산업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KT&G의 후원을 받아, 인도네시아 직업학교 교사들을 커피 전문가로 양성하고 특화된 커리큘럼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자격을 갖춘 커피 전문 교사와 커리큘럼을 통해 인도네시아 청년들의 커피 산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커피 산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대한 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개발
우물개발 탄자니아, 미얀마, 스리랑카 외
미얀마는 건기와 우기가 뚜렷해서 건기 때는 물을 구할 수 없고, 우기 때는 하수 시설이 없어 모든 물이 오염되기 때문에 우물이 필요합니다. 프렌즈에서는 2009년부터 매년 3~5개의 학교에 우물, 펌프시설과 급수시설을 설치하여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 외 탄자니아, 스리랑카 등 깨끗한 식수 공급이 어려운 지역이나 마을에 우물, 펌프 등 각종 급수시설을 설치하여 주민들이 어려움 없이 깨끗한 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한센인 후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항 인근 마을에 약 2,000여명의 한센병 환자들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한센병의 고통뿐 아니라 각종 염증 악화로 절단 장애를 갖게 되는 한센인을 위해 의족을 지원하고 있으며, 식량과 생필품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축지원 미얀마
미얀마 외곽지역에 사는 미망인과 저소득 가정에 염소, 닭, 돼지 등을 지원하고 가축이 새끼를 낳으면 환수하여 또 다른 가정에 지원하는 형태로 가축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매년 10~15가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더 많은 가정이 혜택을 받고 많은 가정이 혜택을 받고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급식사업
무후아동센터 페루
무후아동센터가 있는 산헤로니모 마을은 도시빈곤층이 밀집되어 있는 열악한 지역입니다. 부모님이 모두 일을 나간 후 홀로 남겨지는 아동들을 위해 돌봄과 교육을 제공하면서 매일 60여명의 센터 아동들을 위한 급식도 꾸준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이빙킹 학교 케냐
케냐 나이로비에 있는 키베라는 슬럼가 지역으로 수많은 이주민과 가난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살고 있고, 낙후된 위생, 치안의 부재, 사람들의 다툼이 끊이지 않는 지역입니다. 이 지역 아동들의 교육을 위해 세워진 세이빙킹 학교의 680여명 전교생에게 매일 무료 급식을 제공하는데 함께 협력하고 있습니다.
프언밋학교 라오스
라오스 북서부 산악지대에 위치하고 있는 우돔싸이 지역은 소수민족이 주로 생활하는 곳으로, 급식이 없을 경우 대다수의 학생은 아예 끼니를 거르거나 교육을 받다가도 먼 산길을 걸어 집에 다녀와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 지역에 위치한 프언밋학교의 요청으로 160여명의 학생들을 위한 중식을 매일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건의료사업
구강보건사업 우즈베키스탄(카라칼팍스탄)
누쿠스는 다량의 목화재배에 따른 부작용으로 아랄해의 수량이 감소하여 환경재앙의 상징적 장소가 된 곳으로 소금먼지 등 생태계오염에 의한 각종 질병이 자주 발생하고, 물 부족에 따른 치아 관리 부족으로 구강질환의 발생빈도와 심각성 또한 높은 지역입니다. 이에 우즈베키스탄 카랄칼팍자치공화국 보건국과 MOU를 맺고 지역 내 학교를 대상으로 연 4회 구강건강 증진과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전문의료진과 협력하여 이동진료를 실시하고, 관련 종사자들을 한국에 초청하여 연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희망치과진료소 아이티
아이티는 인구 천 만 명이 살고 있지만, 치과의사는 500명도 되지 않고, 전기가 부족하며 치료비용이 높아 저소득층 주민이 치과 진료를 받기는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특히, 오나빌 지역은 지진 이재민들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이 전에는 사막화되어 사람이 살지 않던 곳이며 대부분 노점을 하거나 일용직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9년, 오나빌 지역에 희망치과진료소를 설립하였고, 전문 의료진에 의한 치과진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해외긴급환자 지원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미얀마 외
의료시설이 없거나 열악한 지역에서 긴급수술이나 치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의 현지 치료를 지원하거나 한국에 초청하여 치료받을 수 있도록 제반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프렌즈봉사단
해외 봉사단 파견
매년 봉사단을 파견하여 의료 사각지대를 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동 교육과 지역사회개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견국가
인도 서벵갈 콜카타 및 람강가
내과, 외과, 성형외과, 치과, 안과, 이비인후과 등
프렌즈는 매년 여름과 가을 2회에 나누어 인도 서벵갈주 콜카타 지역과 콜카타 외곽에 있는 람강가 지역으로 의료봉사를 갑니다. 이 지역은 어린 환자들의 과반수가 영양결핍으로 인한 질병이 빈번한 곳입니다. 병원이 없는 섬과 마을들은 많은 환자가 의료팀을 간절히 기다립니다. 인도 의료팀은 의료진만 10여 명이 참여하여 종합병원 규모의 진료를 합니다. 또한, 현지 학교에서 체육, 음악수업을 통해 어린아이들과 친밀한 친구가 되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인도네시아 숨바
내과, 외과, 성형외과, 치과, 안과, 이비인후과 등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비행기로 이동하여 찾아가는 산 속 마을, 숨바는 차량 이동이 어려운 지역으로 의료장비를 가지고 걷거나 달구지를 이용해 이동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그곳에서 도움을 기다리는 환자들이 있기에 마다하지 않고 들어갑니다. 내과, 치과, 성형외과, 외과 등의 진료와 수술을 진행하며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공연, 이·미용, 벽화, 시설보수 팀도 함께합니다.
우즈베키스탄 카라칼팍 자치공화국 누쿠스
치과, 성형외과, 내과, 외과, 한방 등
2009년 의료봉사단을 파견한 이후 지속적인 리서치 활동을 통해 치과와 성형외과를 중심으로 한 의료봉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매년 구순구개열(언청이) 수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타슈켄트의 전문의료진이 함께 협력하고, 연중 시행되는 학교구강보건사업의 점검과 구강보건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터키 샨리우르파(시리아 난민 대상)
내과, 외과, 성형외과, 치과, 안과, 이비인후과 등
이스탄불에서 비행기로 약 2시간 떨어져 있는 동남부 지역, 약 200만 인구의 샨리우프파 지역은 시리아 북쪽 국경과 인접해있어 피난 온 시리아 난민이 많은 지역입니다. 아직도 전쟁의 휴유증으로 고통 받는 시리아난민을 위한 의료 진료를 실시합니다.
미얀마 양곤
아동 교육 및 지역개발 현장 방문
매년 여름, 미얀마의 바나나학교, 모비 고아원 등을 방문하여 체육, 음악수업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과의 친밀한 만남을 도모하며, 우물개발지역, 프렌즈 학교 건축현장, 가축지원 마을 등을 돌아보며 프렌즈의 사업 현장을 방문하는 후원자 참여 프로그램입니다.
다음 프렌즈 봉사단을 모집합니다.
세계 각국에 희망을 전하는 프렌즈 봉사단이 되어 보세요. 아동들과 직접 만나며 우물개발 지역, 프렌즈 학교 건축현장, 가축지원 등 마을을 돌아보며 프렌즈의 사업현장에서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사
해외긴급구호
프렌즈는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지진이나, 태풍, 쓰나미 등의 자연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고 생존의 위협을 받는 이재민과 전쟁, 내전 등으로 발생된 난민들을 위한 생필품, 식량 제공 등의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하며, 긴급구호봉사단을 파견하여 빠른 회복과 재건을 돕고 있습니다.
2007 방글라데시 재난복구지원
2015 네팔 긴급구호
2018 인도네시아 긴급구호
국내사업
취약계층 지원
국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계, 의료 등 긴급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공공기관, 의료기관 등 유관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사례 회의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학생장학사업
2011년부터 2019년 현재까지 프렌즈에서 선발한 인도네시아, 페루, 모리셔스 등 국내에서 유학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매월 장학금을 지원하였으며, 현재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중국, 베트남, 우간다 유학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도네시아 후원회원들의 노력으로 사업 초기부터 함께했던 인도네시아 UKCW대학생의 한국 유학 생활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장학 혜택을 받은 학생들이 고국으로 돌아가 우수한 인재로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아동복지사업

산하시설로 오륜레인보우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구립길리청소년지역아동센터를 강동구청으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륜레인보우지역아동센터

주소 : 서울 강동구 강동대로 53길 73, 2층

전화 : 070-7864-5994

구립길리청소년지역아동센터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양재대로 114길 38, 2층

전화 : 02-483-1318

국내긴급구호사업
국내 자연재해 발생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긴급구호의 필요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프렌즈는 재난 지역 주민들을 위한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하고 각종 복구 및 재건에 필요한 지원에 협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