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하기
공지사항
프렌즈 코로나19 대응 및 지원 현황(1차)
2020-03-31

 프렌즈 코로나19 대응 및 지원 현황(1차)




1. 국내 산하기관 운영 현황 (오륜레인보우어린이집, 오륜레인보우지역아동센터, 구립길리청소년지역아동센터)

 모든 기관은 서울시 및 주무관청의 관리 방침에 따라 예방 및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4/16일까지 휴원, 긴급돌봄서비스는 계속 제공합니다. 모든 종사자들은 긴급돌봄수요를 대비해 정상 출근하고 있으며, 마스크 수급, 간편식 제공 등 급식대체활동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2. 해외사업장 현황

 3월 31일 현재 스리랑카를 제외한 모든 사업장에 아동결연금이 집행되었으며, 현지 책임자 및 현지 스탭, 가족, 결연아동과 가족 중  확진자는 없습니다. 스리랑카는  지역폐쇄, 이동 금지에 따른 후원금 전달의 어려움으로 3월 후원금부터 후원금 전달이 일시 유보되었습니다. 여건이 개선되는대로 바로 후원금을 전달하겠습니다.

 현지 정부 방침에 따라 일시적으로 휴교 중인 사업장들이 있으나 계속 진행되는 사업들이 많고 현지 스탭 고용과 시설 관리 등이 꾸준히 이뤄져야 하는 관계로 결연 외 각종 프로젝트 사업비 역시 집행하고 있습니다. 이후 추이에 따라 안정적인 집행과 사업추진이 어려울 경우 일시적으로 지원이 유보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여건이 개선되는 즉시 목적대로 후원금이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해외사업장에서는 코로나19보다 굶주림이 더 문제라는 말이 자주 회자되고 있습니다. 의료기반이 취약하고 하루 벌어 하루를 살아야 하는 현지 빈곤층에게 코로나19는 당장 생존이 달린 문제가 되었습니다. 프렌즈는 해외 사업장 책임자들과 소통하면서 꾸준히 현지 상황을 살피고 있으며 , 결연아동과 현지책임자 관리가 가능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긴급 지원이 필요한 수요를 파악하고 지원코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추가 지원계획이 수립되면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토록 하겠습니다. 

   


3. 프렌즈의 코로나19 관련 지원 현황

 대구지역 의료진들을 위한 방호복 520벌 지원(1,300만원, 3/11) 

 공적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지원키트(마스크, 손세정제, 식료품) 후원

    (700만원, 200명 , 4/2~5  진행 예정)

 국내 임시주거시설에서 체류중인 현지활동가 체류 및 물품 후원

    (200만원, 60명), 4/6~5/31 진행 예정

  코로나19로 실직한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생활비 지원

    (600만원, 12명), 5/4 예정



4. 사무국 운영 현황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종사자 건강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부분적으로 재택근무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 * * 


코로나19로 위기가 계속되는 상황 속에서도 변함없이 응원해주시고 후원해 주시는 모든 후원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빠른 시일내에 코로나가 종식되길 바라며, 후원자님과 가족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